카테고리 없음

일본 포켓와이파이 아이비디오(ivideo) 2년 대여 후기

마이니치 도쿄 2022. 2. 16. 06:00
반응형

일본에서 재택근무를 하기 위해선 와이파이가 필수이다. 하지만 장기계약이나, 회선을 설치하는 공사를 기피하는 나로서는 아이비디오 포켓 와이파이를 장기 대여했다. 지금까지 약 2년간 사용했으며, 게임을 하지 않고 유튜브나, 넷플렉스만 시청하는 나로서는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속도제한이 걸린다는 사람도 있지만, 아마 다운로드나 고사양의 게임을 해서 그럴지도 모른다.

이 글은 일본에 거주하며, 인터넷 사용이 영상 시청(유튜브/넷플릭스)에 주로 맞춘 사람에게 도움이 될 거 같다.

 

이 글의 목차
  1. 아이비디오 (iVideo)
  2. 2년 사용후기
  3. 대여/반납 방법

1.아이비디오 (iVideo)

http://www.ivideo.com.tw/korea/japanwifirental

일본 내 포켓 와이파이 검색하면, 굉장히 공격적으로 광고를 하고 있는 회사이다. 나, 또한 광고에 이끌려 대여를 시작하게 되었다. 아이비디오의 장점은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고, 할인 캠페인을 자주 한다는 것이다. 한 달의 단기 대여부터, 장기대여까지 플랜이 있다. 매달 연장하는 나에게는 광고에 따라 길게는 3개월 연장을 하기도 한다. 

간편하게 연장, 해지가 가능하다.

포켓 와이파이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든지 원하는 때에 따라 해지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다소, 비용이 비싸더라도 언제든지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다는 게, 내가 포켓 와이파이를 선택한 이유이다.

매달 있는 할인 캠페인에 따라 가격은 조금씩 차이가 있다. 대용량의 경우 약 100G 사용 가능하고, 이후에는 속도제한이 걸리는 기종도 있다. 상세 내용에서, 와이파이의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대용량부터 무제한 까지 다양한 모델


2. 2년간 사용후기

2020년 7월부터 약 2년간 장기대여

2020년 7월부터 지금까지 장기 대여를 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일반적인 대용량 모델을 빌렸다. 하지만, 재택근무로 인해 용량이 조금 모자랐고, 지금은 304zt 무제한 모델을 사용 중이다.

속도제한으로 인해 환불을 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지만, 나는 특정 시간 1시간 정도를 제외하곤, 느리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다.  영상 시청을 주로 하는 사람에게는 대용량이나, 무제한 304zt모델을 추천한다.

데이터 확인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무제한 포켓 와이파이

데이터 확인도 직접 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 대용량을 우선 대여하고 이후에 사용량에 따라 교환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3. 대여/반납 방법

 

3-1 와이파이 대여 방법

 

월 대여 클릭
국내 택배 또는 대리점 픽업가능

  1. 원하는 모델 선택
  2. 일본 국내 택배 신청
  3. 결제
  4. 거주지에서 수취
  5. 사용

이렇게 주문을 하면 포켓 와이파이를 담은 파우치가 도착하게 된다. 수취한 날 즉시 사용 가능하다.

3-2 반납 방법

 

포켓 와이파이 파우치

포켓 와이파이는 반납용 '우편 팩'과 함께 도착한다. 거기에는 아이비디오 지점 주소가 적혀 있다. 반납일 전에, 반드시 모든 제품을 팩에 넣어서 발송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 달 비용이 결제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여유를 가지고 반납해야 한다.


 

[일본어 공부] - JLPT 일본어 능력시험 일정, 비용, 합격점수, 공부방법 (feat. 합격후기)
 

JLPT 일본어 능력시험 일정, 비용, 합격점수, 공부방법 (feat. 합격후기)

JLPT 일본어 능력시험 일정과, 비용, 합격점수, 준비물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그리고 1년 전에 JLPT N1에 합격했던 필자의 공부방법에 대해서도 공유해보고 싶다. 목차 JLPT 일본어 능력시험의 개요

mainichitokyo.tistory.com

 

[일본 취업 정보] - 2021년 틱톡 재팬 1차 면접 후기 (질문 포함)
 

2021년 틱톡 재팬 1차 면접 후기 (질문포함)

마이니치도쿄입니다. 오늘은 틱톡 재팬 (바이트 댄스) 면접 후기를 공유해 보고 싶다. 결론부터 말하면, 나는 면접 1차 광탈자이니 그걸 염두하며 읽기 바람. 非엔지니어이며, 면접시기는 2021년

mainichitokyo.tistory.com

[일본 취업 정보] - 일본 취업 #01 라인 면접 합격 질문 정리
 

일본취업 #01 라인 면접 합격 질문 정리

목차 1. 전형순서 2. 기업조사 3. 지망동기 4. 1~3차면접 5. 내정이후 선요약 1. 질문에 대답할 때는 반드시, 결론부터말하고 이후 근거와 경험을 이야기 한다. 1주장 2근거 3결과&경험 2. 기업과 해당

mainichitokyo.tistory.com

 

반응형